마트에 갈때마다 눈에 띄였던 북엇국라면~ 시원한 국물과 자극적이지 않은 라면이라 먹어보고 싶었습니다. 술한잔 마신 다음날 먹으면 더 괜찮을것 같은 기분이 드는건 뭘까요~
봉지라면도 있고 이렇게 컵라면으로도 판매합니다. 저는 컵라면으로 우선 먹어보고 봉지라면을 구입해 볼려고 사가지고 왔어요. 북엇국라면에 밥도 말아 먹으면 맛있다고 하는데 오뚜기컵밥도 준비해서 같이 먹어보고 싶더라고요.
큰컵라면 스타일이고요. 국요리 중에서 북엇국은 대중적인 국물요리인데요. 친숙한 느낌이라 중장년층도 좋아할 라면 같았어요.
봉지라면은 작년에 출시해서 많은 인플루언서들이 시식을 해봤는데요. 컵라면은 3월에 출시했고 보관용기도 꽤 좋은 재료를 사용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컵라면 용기 윗부분에 전자레인지에 조리해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합니다. 뜨거운 물을 부어서 1분 40초 돌려 먹으면 된다고 적혀 있어요. 700w 전자레인지는 2분 돌리면 됩니다.
전자레인지에 돌려 먹기 싫다면 끓는물을 붓고 3분간 뚜껑을 덮어서 놔두면 됩니다.
면 중에 쌀가루를 5% 첨가했다고 적혀 있네요. easy lock 기능으로 만들어져서 안전을 생각했는데요. 전 봐도 어떻게 하는지 잘 이해가 안가서.... 그냥 대충 먹었답니다. 나중에 알아보니 손으로 누르라는 부분에 젓가락을 끼워주면 안전하게 뚜껑을 덮을 수 있네요.
영양정보를 보면 총 내용량 95g에 425칼로리 입니다. 유탕면이라서 칼로리가 그래도 나가네요. 라면이니까 나트륨 함량이 제일 높습니다.
나트륨 : 1550mg (78%)
탄수화물 : 61g (19%)
당류 : 4g (4%)
지방 : 15g (28%)
트랜스지방 : 0g
포화지방 : 8g (53%)
콜레스테롤 : 15mg (5%)
단백질 : 11g (20%)
조리방법은 꼭 읽어보고 조리해보세요.
1. 뚜껑을 완전히 떼어낸 후
2. 면 위에 분말스프와 건더기 스프를 넣고 끓는물을 표시선 까지 부어주고
3. 전자레인지에 넣고 조리합니다. 1000w - 1분40초 / 700w - 2분
전자레인지에 조리하지 않을때
1. 분말스프와 건더기 스프를 넣고
2. 끓는 물을 표시선까지 부어서 뚜껑을 덮어서 3분 후에 먹으면 됩니다.
*스프의 양은 식성에 따라 적절하게 넣어줍니다.
원재료명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면은 소맥분, 감자전분, 쌀가루 등을 넣어서 만들었습니다. 유탕면으로 튀긴면이고요.
분말스프에는 북어분말과 사골분말을 넣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건더기 스프에는 진짜 북어 조각이 들어가 있고 무채, 파, 고추, 계란 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북어가 16%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꽤 많이 넣었다고 할 수 있겠죠.
오뚜기 북엇국라면 컵라면 원재료명
소맥분, 변성전분, 팜유, 간자전분, 쌀가루, 글루텐, 정제소금, 유화유지, 야채풍미액, 이스트액기스, 면류첨가알칼리제(산도조절제), 구아검, 알기난나트륨, 셀룰로스검, 비티만B2, 녹차풍미유,
스프류 : 북어해장국분말(북어분말 (명태 : 러시아산), 덱스트린, 북어베이스분말(명태: 러시아산), 북어해장국베이스(명태 : 러시아산), 포도당), 정제소금, 포도당, 설탕, 기타 식용유지가공품, 효모추출조미분말, 참맛사골양념분말, 사골농축분말, 유청혼합분말, 혼합야채분, 청양초양념분말, 감자전분, 진한감칠맛분, 조미고추맛분말, 감칠맛베이스, 우동풍미분, 후추분말, 고소한향미분말, 청양고추추출분말,
북어후레이크, 건조무채, 계란후레이크, 건파, 건조청양고추, 건조링고추후레이크
특정성분 : 면 중 쌀가루 5%(국산), 스프류 중 북어16%(건물기준)
용기를 개봉해보니 분말스프와 건더기 스프를 볼 수 있었어요. 건더기 스프가 제법 꽉차있고 알차더라고요.
면발에서 고소한 냄새가 솔솔 나네요, 역시 유탕면이라서 맛있는 냄새가 폴폴 풍겨요. 면발은 너무 가늘지도 두껍지도 않습니다.
건더기스프와 분말스프를 넣었어요. 건더기 스프는 보니까 양이 알차고 북어채를 잘게 썰어서 넣었더라고요. 분말 스프도 하얀 분말이고 북어맛과 사골풍미가 나더군요.
처음에는 뜨거운 물을 부어서 3분 후에 먹으려고 헸는데 전자레인지에 넣고 조리하는게 더 맛있다고 해서 전자레인지에 넣어서 돌려봤습니다.
뚜껑을 열고 조리했어야 하는데 잊어버리고 돌리는 정신머리~~!! 에효.. 그래도 오래 돌리지 않아서 나름 또 위안을 삼아봅니다.
맛있는 냄새가 솔솔 올라오는데요. 컵라면 용기가 꽤 좋아보였는데 스마트그린컵으로 HACCP인증된 시설에서 생산된 제품이라고 합니다. 위생적이고 좀 더 튼튼해보여요.
뚜껑을 다 제거하고 찍어봤어요. 북어채가 보이나요? 작은 북어채들이 익어서 동동 떠올라 있어요. 대파와 계란 후레이크도 나름 적당히 들어가 있어서 맛있게 느껴집니다. 위에 있는 분말스프를 뜨거울때 얼른 녹여줍니다.
젓가락으로 잘 섞어주고 보니까 뽀얀 국물이 반겨줍니다. 일반 라면 맛이 나지 않는 백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사골국물이 함유되어 있어서 색이 뽀얗게 나옵니다.
컵라면은 불기 전에 얼른 먹는게 좋은데요. 면발도 나름 탄력이 있고 쌀가루가 들어가서인지 부드러움도 느껴졌습니다. 국물과 제법 잘 어울렸고요. 생각보다 기름이 좀 많아 보여요. 아무래도 면발에서 많이 우러나온듯!
호로록~ 먹어보니 제법 국물맛과 면발이 아주 잘 어울렸습니다. 일반 라면 맛이 아니라 북엇국 맛이 느껴지면서 밋밋하지 않은 칼칼함이 따라옵니다. 오호~! 요건 내 스퇄인데! 이런 생각이 절로 들었어요.
담백하고 맑은 느낌의 북엇국은 아니지만 감칠맛도 느껴지면서 자극적이지 않은 맛! 일반 라면을 싫어하는 분들은 부담없이 먹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분말스프는 조금 놔두고 넣었는데 간이 싱겁지 않았어요. 만약 짜다고 여겨지면 뜨거운 물을 살짝 더 부어서 먹으면 됩니다. 큰컵라면이라서 양도 적당하고 배부름이 느껴졌어요. 북어를 건져 먹는 재미도 있고 국물까지 같이 먹으면 더 맛있더라고요.
기대하지 않고 먹었는데 맛있어서 봉지라면도 사다가 쟁여놔야겠다 싶었습니다. 일반 매운라면을 좋아하는 분들은 어떤 맛을 느낄지 잘 모르겠는데요. 북어맛의 풍미와 시원하고 칼칼한 맛의 국물맛에 반했답니다. 살짝 기름짐이 덜했으면 좋겠다는 아쉬움은 있었어요.
간편하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오뚜기 북엇국라면 컵라면~! 일반 라면이 지겨울때 한번 드셔보세요.
'생활정보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잇몸 피 원인과 예방방법 (0) | 2021.03.24 |
---|---|
코로나 백신 타이레놀 구비하기 접종 주의점 (0) | 2021.03.19 |
동부화재 실비보험 청구 DB모바일앱 활용 (0) | 2021.03.12 |
실버타운 입주비용 보증금 생활비 가격 정보 (0) | 2021.03.10 |
광어회 칼로리 횟감 고르는법 (0) | 2021.03.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