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그램

우루사 100mg 가격 제품별 효과 정리

반응형

 

 

간 때문이야~ 간 때문이야~ 피로는 간 때문이야~ 이 광고 기억나시죠? 차두리가 광고에 나와서 효과를 봤던 우루사 제품이었는데요. 우루사는 성인들이 피곤할 때 많이 찾는 영양제 중의 하나입니다. 대웅제약에서 생산하고 있고요. 

 

우루사의 종류는 여러가지 입니다. 국내용과 수출용, 일반의약품, 전문의약품, 대웅 우루사, 복합 우루사 등으로 다양하게 제조하고 있습니다.

 

일반 의약품은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입이 가능한데 가격이 각각 약간씩 다릅니다. 비타민제도 약국마다 다르듯 마찬가지라서 가격비교를 잘해보고 사시는 것도 좋습니다. 오늘은 우루사 가격과 우루사의 종류별로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루사 가격 효과

 

:: 우루사 성분

 

우루사는 간이 피곤하거나 안좋다고 느껴지면 먼저 생각나는 영양제 중의 하나입니다. 오랫동안 알려진 영양제라서 많은 분들이 기억하는 제품인데요.

 

우루사의 성분우르소데옥시콜산(UDCA) 입니다. 우르소데옥시콜산의 역할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담즙 분비를 촉진 간세포 보호, 배설 수송체를 증가시키는 역할

 

우르소데옥시콜산의 주효능이담제입니다. 단일제는 담즙분비 부족으로 생기는 간질환과 담도계 질환 등에 사용하고 담석증의 예방과 간기능을 개선하는 데 사용되기도 합니다. 

 

쓸개즙이 잘 배출되고 간의 독소를 배출해주면 간의 손상을 막아주어 간질환을 예방해줘서 간을 보호하는 보조영양제로 먹으면 잘 어울리는 약품입니다.

 

 

 

:: 우루사 종류

 

우루사 종류는 일반의약품으로 100mg과 전문의약품 200mg, 300mg으로 분류됩니다.

 

차이점은 우르소데옥시콜산의 함유량의 차이입니다. 100mg은 우르소데옥시콜산이 100mg 들어 있다는 의미입니다. 나머지도 마찬가지로 우르소데옥시콜산이 200mg 함유되어 있고, 300mg 함유되어 있다는 의미입니다. 우루사 200mg과 300mg은 특정 질환이 있는 분들이 먹는 약품입니다. 

 

우루사 100mg은 담즙 분비 부전으로 오는 간질환, 담도(담관,담낭)계 질환 만성 간질환의 간기능 개선, 소장 절제 후유증 및 염증성 소장 질환의 소화불량 담석증의 보조치료로 사용됩니다. 복용법은 1회 반알(50mg)~1알(100mg)을 하루에 3번 복용합니다.

 

우루사 200mg은 담석증과 원발 쓸개관 간경화증, 만성C형 간염 환자의 간 기능을 개선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환자의 상태에 따라서 복용량은 달라집니다.

 

우루사 300mg은 고용량으로 원발 쓸개관 간경화증 간기능 개선과 비만환자가 급격하게 체중감소를 해서 후유증으로 담석 예방을 위해 사용되거나 위암 환자의 위절제술 후에 처방되기도 합니다. 투약 횟수는 질환에 따라 의사의 처방대로 섭취하면 됩니다. 

 

대웅 우루사는 우르소데옥시콜산, 리보플라빈, 티아민질산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만성 간질환의 간기능 개선과 육체피로, 전신 권태에 사용됩니다. 복용은 1회 1캡슐, 1일 3회 복용합니다.

 

복합 우루사는 우르소데옥시콜산이 25mg으로 저함량 들어 있습니다. 하루 2번 복용하면 되고 피로 해소와 자양강장제로 사용됩니다. 우르소데옥시콜산 외에 이노시톨, 인삼건조엑기스, 타우린, 티아민질산염 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복용은 15세 이상, 1회 1캡슐, 1일 2회 복용합니다.

 

*우루사 복용은 하루에 복용법 그대로 먹기 힘들 경우 각 체질에 맞게 조절해서 드세요. 

 

우루사100mg과 광고에서 익숙한 대웅 우루사, 복합 우루사는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자유롭게 구입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 사용상 주의사항과 부작용

 

심한 담도 폐쇄 환자나 전격성 간염 환자, 임산부 및 수유부, 우루사 약에 과민증 환자들은 복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심한 췌장 질환 환자나 담관에 담석이 있는 환자, 정맥류 출혈과 간성혼수, 복수, 간이식 환자는 복용하기 전에 반드시 의사와 상의를 해야 합니다.

 

치료 중에는 혈액의 간수치를 주기적으로 확인해야 하고 고도의 황달이 있는 경우에는 복용을 중지해야 합니다.

 

 

우루사 부작용

 

간효소 수치 증가, 전신 권태감, 담석 석회화, 가려움증, 명치 통증, 설사, 구역, 구토, 발진, 복통, 변비, 위장 불쾌감, 가려움증, 간질성 폐렴, 백혈구 감소 등이 나타날 수 있으니 이러한 증상이 있으면 복용을 중단하고 전문가와 꼭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 경구 당뇨병제(톨부타미드)는 약물의 작용을 증가시켜 위험할 수 있습니다.

 

- 콜레스티라민, 콜레스티폴, 약용탄, 마그네슘 및 수산화알루미늄을 함유한 제산제를 섭취하고 있다면 이 약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 에스트로겐 함유 경구용 피임제, 클로피브레트 등은 답즙에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게 됩니다.

 

- 간에 손상을 주는 약물과 병용하지 않습니다.

 

 

:: 우루사 가격(우루사 100mg 가격과 광고제품 가격)

 

우루사 가격은 약국마다 가격이 상이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우루사 100mg 가격은 15000원 전후로 약국마다 상이합니다. 처방전 없이 구입 가능하고요.

 

우루사 200mg과 300mg은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 구입이 가능합니다. 특정한 질환이 있을때 병원에서 처방받아 주로 사용합니다. 그래서 가격이 얼마인지는 검색이 어려운데요. 지인 분이 우루사 200mg 3개월 분을 처방받았는데 보험 적용 5만 원 좀 넘게 들었다고 합니다. 보험 적용이 안되면 150000원이 훌쩍 넘는다고 하네요.    

 

대웅 우루사 100 캡슐 가격은 36000원 전후, 복합 우루사 60 캡슐 가격은 28000원 전후입니다.  

 

 

 

:: 간과 쓸개즙의 상관관계

 

간에서 만들어지는 콜레스테롤에서 쓸개즙(담즙)이 만들어집니다. 담즙 생산이 적은 사람들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게 나타나는데요. 간에서 생성된 담즙은 담관을 따라서 이동하고 담낭에 저장됩니다.

 

담즙은 지방을 유화시키려는 본연의 업무를 위해서 십이지장으로 이동해 유화과정을 거칩니다. 췌장에서 나오는 리파아제(지방 분해 소화효소) 도움을 받아서 소화가 됩니다.

 

간에서 해독작용을 한 뒤 생성된 노폐물들은 담즙과 함께 섞여서 장으로 이동합니다. 담즙은 작은 담도관이 막히지 않도록 청소 역할을 해주는데 담즙이 부족하게 되면 체중이 늘거나 담낭에 고여서 담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위에서 살펴보는 바와 같이 쓸개즙은 해독작용과 소화작용에 도움을 주는데 우루사 성분인 우루소데옥시콜린산은 이러한 과정에 보조역할을 해주어 도움을 주게 됩니다.

 

간 기능이 정상적으로 원활한 상태면 대사작용과 해독작용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담즙 분비도 무리가 없어서 소화에 무리가 가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활기찬 하루를 생활할 수 있게 되는 거죠.

 

간은 침묵의 장기라고 합니다. 간수치 정상범위와 간수치 낮추는 법이 궁금한 분들은 아래의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간수치 정상범위 높은수치 낮추는 방법

현대 사회에서 각종 스트레스와 서구화된 식습관, 흡연, 과음 등으로 간수치의 변화가 생길 수 있다. 이러한 간수치의 변화는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간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게 하고 각종 질환

foodfactory8.tistory.com

 

 

 

 

이상 우루사 가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우루사는 종류가 여러 가지로 생산되고 있어서 구별하여 구입하고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간이 안 좋거나 평소에 피곤함을 자주 느낀다면 특정한 질병이 없는지 우선 확인해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평소의 생활습관이나 과음, 흡연, 먹는 음식 등을 체크하고 규칙적인 생활과 운동을 병행해서 건강한 라이프를 계획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