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블로그 정보

유튜브 시크릿모드 설정방법

반응형

 

유튜브는 이제 저의 일상에 없어서는 안 될 하나의 즐거움이 되어 버렸습니다. 정보도 알 수 있고 유튜브 동영상으로 즐거운 휴식도 취할 수 있어서 이제 유튜브 없는 일상은 상상하기 힘들어졌는데요. 

 

대중교통을 탈때 유튜브를 종종 보기도 하는데 그럴 때마다 나의 알고리즘으로 올라오는 동영상을 옆의 사람들에게는 보이고 싶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시크릿모드를 설정하면 쉽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시크릿모드 설정방법

 

유튜브 시크릿 모드는 나의 사생활 보호와 개인정보를 시크릿으로 설정해주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 SNS에서는 거의 있는 기능 중의 하나이고요. 유튜브 동영상 볼 때도 쉽게 지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시크릿 모드 설정할때 조건은 유튜브 계정에 로그인되어 있어야 합니다. 우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설정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시크릿모드 설정방법

 

유튜브 앱으로 들어가서 첫 화면에 상단의 오른쪽 위프로필 사진을 눌러줍니다. 위의 사진에서 빨간 테두리 부분입니다.  

 

 

 

그러면 나의 계정 설정 부분이 쭉~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위의 사진 빨간 박스를 친 부분 시크릿 모드 사용을 눌러주세요. 

 

 

 

알림 창 하나가 뜨는데 읽어보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시크릿 모드를 종료하고 나면 세션의 활동이 삭제되고 마지막으로 사용한 계정으로 돌아간다고 적혀 있네요. 

 

 

 

유튜브 시크릿모드 설정방법이 완료되면 유튜브 화면에서 위의 사진 처럼 프로필 사진도 시크릿모드 사진으로 바뀌어졌고 하단에는 '시크릿모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떠 있습니다.

 

이렇게 시크릿 모드로 되어버리면 내가 자주 보는 영상의 알고리즘으로 추천되는 유튜브 동영상은 첫 화면에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전혀 나와 상관없는 알고리즘 영상들이 자리하고 있고요.

 

 

 

 

 

또한 검색창의 검색기록도 일시중지되어 그동안 검색했던 목록도 보이지 않게 됩니다. 이러한 설정은 다른 방법으로도 검색창 검색기록을 지울 수 있지만 이렇게 유튜브 앱에서 쉽게 시크릿모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메뉴에서 알림 창도 시크릿모드에서는 알림이 표시되지 않고 울리지 않습니다. 

 

 

 

또한 보관함도 비워져 있고요. 이러한 점이 불편하다 여겨지면 시크릿 모드의 사용은 안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시크릿 모드 사용을 중지하고 싶다면 상단의 프로필 사진을 눌러주면 하단에 창이 올라오면서 위의 사진처럼 나타나는데 여기에서 시크릿 모드 사용 중지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다시 예전처럼 나의 프로필 사진도 보이며 예전의 알고리즘 영상이 나타나는 화면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다시 되돌리기도 참 쉽죠! 

 

하지만 돈 내고 사용하는 프리미엄 유튜브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시크릿모드로 전환하게 되면 일반모드로 전환되어 광고가 나오는 화면을 보게 됩니다. 프리미엄 회원들에게는 적합한 모드는 아니라고 생각이 드네요. 참고하시고 적절하게 사용해보세요.

 

 

 

 

 


PC에서 시크릿모드 설정방법

 

 

PC에서는 구글 창에서 시크릿모드 창으로 변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첫 화면에서 오른쪽 검색창 상단에 점 세 개를 눌러주세요.

 

 

 

여기에서 새 시크릿 창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화면이 바뀌게 되는데요.

 

 

 

구글 화면 창이 시크릿모드로 전환되어 PC 화면이 바뀌게 됩니다. 여기에서 유튜브로 들어가고 싶다면 검색창에 유튜브를 검색하고 클릭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유튜브 화면이 나타나면 위와 같이 나오는데 검색도 깨끗하게 아무것도 없이 나오고 로그인하지 않은 화면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시크릿모드창을 없애고 싶다면 위의 사진에서 보이는 오른쪽 상단에 시크릿모드를 클릭하고 시크릿 종료를 눌러주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PC에서는 이렇게 설정해서 쓸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이상 유튜브 시크릿모드 설정방법과 중지하는 법을 알아봤습니다. 나를 위해서는 알고리즘이 편하게 다가오지만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사용할 때는 왠지 모르게 나에 대한 정보가 노출되는 기분이 들 때도 있는데 이럴 때 빠르게 설정해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의 PC를 빌려 쓰거나 공용 PC를 쓸 때도 시크릿모드를 활용하면 사생활 보호하기 좋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설정하기도 어렵지 않으니까 유튜브 동영상 볼 때 유용하게 사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