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가 한창이지만 이제 이 비가 그치고 나면 여름을 즐기기 위한 캠핑의 계절이 찾아옵니다. 지금부터 쭉~ 가을까지 서울근교캠핑장에서 가족들과 친구들끼리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코로나 때문에 부쩍 실외에서 휴식을 취하고 힐링하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아직 코로나가 걱정이 많이 되기 때문에 가급적 사람들과 접촉은 피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고 캠핑문화를 이끌어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접근성도 좋고 자연을 벗 삼아 쉴 수 있는 서울에서 근거리에 위치한 캠핑장 7곳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근교캠핑장 7곳
1. 아라뱃길 두리캠핑장
인천시 계양구 귤현동 28-1
서울에서 가까운 인천 아라뱃길에 위치하고 있고 접근성이 뛰어난 곳이다. 오토캠핑장, 전기사용 가능, 온수 샤워시설 가동, 사이트 바로 옆으로 주차 가능, 화장실은 두 곳에 위치, 산책길, 놀이터와 족구장, 매점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예약을 하고 방문해야 하고 혹시 코로나 때문에 개장을 못하는 기간이 생길 수도 있으니 꼭 전화로 알아보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계양구 주민들은 할인도 된다고 한다.
1 사이트에 5인까지 가능하고 차는 1사이트 이용 시 딱 한대만 들어올 수 있다. 1일 이용요금은 2만 원~2만 5천 원이며 이용시간은 오후 2시부터 입장이 가능하다.
이곳을 이용해본 경험자들이 말했던 단점은 이곳이 비행기가 지나가는 곳이라 비행기 소음이 거슬릴 수도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화장실이 좌식이긴 한데 거품으로 내려가는 곳이다. 익숙치 않은 분들은 좀 불편하게 여겨질 수도 있을 것 같다. 요즘 캠핑장에 많이 설치되어 있는 수영장과 방방이 시설이 없다. 하지만 넓은 자연에서 뛰어놀 수 있고 아라뱃길 쪽의 산책로를 걷는 재미도 좋다. 관리소 분들도 모두 친절하고 서울과 가깝다는 장점이 있는 곳이라서 휴일에 쉬러 다녀오기 좋을 것 같다.
2. 킨텍스 캠핑장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 킨텍스로 217-25
김포에서 차로 2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일산 킨텍스 캠핑장은 차로 진입하기 좋고 근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서 접근성이 뛰어난 곳이다. 이곳은 전시장만 있는 줄 아는 분들이 많은데 캠핑장을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을 처음 안 분들도 많을 것이다. 고양시 시민들은 30프로 할인도 받을 수 있다. 각 캠핑장들은 지역주민들을 우대하는가 보다.
11,800평의 대지에 카라반 16대, 오토캠핑 25면, 야영장 45면으로 이루어져 있다. 샤워장 남녀 2개소, 세척장 2개소, 음수대 2개소, 화장실이 입지 해 있다.
킨텍스 캠핑장은 사전 예약을 받는다 매월 10일 오전 9시부터 다음 달 선착순 예약이 가능하다. 꼭 신분증은 가져가야 하니까 잊지 말아야 한다. 하루 예약 건수는 시설별 1건까지 가능하다.
가격은 시민 가족 캠핑존은 주말 공휴일엔 2만 5천 원, 평일은 1만 5천 원이다. 오토 캠핑존은 주말 공휴일은 3만 원, 평일은 2만 5천 원이다. 예약을 하고 나면 입실시간은 오후 2시부터이다. 차량번호를 등록하는데 진입로 입구에서 관리소 호출로 예약자 이름을 말한 뒤 입장을 할 수 있다. 차량 1대를 등록하면 추가로 1대까지 무료인데 일행들은 누구 일행이라고 말하고 들어가야 한다. 하지만 추가로 1대까지 가능해서 여러 대가 들어올 수 없다. 관리동에 들어가서 등록절차를 밟고 캠핑을 시작할 수 있다. 오토캠핑장이 차량을 대고 짐을 옮기기 편하다고 하니 사전에 리뷰들 보면서 알아보면 좋을 것 같다.
킨텍스 캠핑장 배치도를 첨부해본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알아보길 바란다.
3. 선재도 트리캠핑장
인천시 옹진군 영흥면 선재리 산13
선재도 트리캠핑장은 조용한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휴식을 취하고 싶은 사람들이 가면 좋을 곳이다. 여기는 딱히 놀만한 시설이 별로 없는데 근처 갯벌 체험이 놀이 공간이다. 여기는 애완동물 입장이 가능한 곳. 숲이 있고 그늘이 있어서 여름에 가기 괜찮은 장소다. 취사장과 남녀 화장실이 있고 샤워장은 화장실 안에 위치하고 있다. 트리 캠핑장 근처에 볼만한 관광지들도 있어서 이곳을 경유하고 와도 좋을 것이다.
입실시간은 오후 2시~20시까지이며 예약은 매월 1일 오전 9시에 2달까지 예약 오픈된다. 입금자 이름과 예약자 이름이 동일해야 하고 2박 우선 캠핑장이다.
선재도 트리캠핑장 배치도이다. 가격은 5만원으로 각각 동마다의 데크 사이즈를 비교해서 예약하시길 바란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길 바란다.
4. 남양주 힐링별밤수목원캠핑장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 비룡로 1516-19
이름처럼 힐링되고 별밤도 볼 수 있고 수목원까지 있는 서울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캠핑장이다. 이곳은 계곡 쪽 캠핑장과 힐링캠핑장, 별밤 캠핑장으로 나뉘어 있다. 남녀 화장실은 분리되어 있고 화장실과 샤워실은 같이 있는데 변기 1대와 샤워부스가 있는 형태로 사용자가 쓰기 편하게 되어 있다. 근처에 계곡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고 울창한 잣나무 숲의 상쾌한 공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제초제를 쓰지 않은 친환경 캠핑장이고 자연을 벗 삼아 휴식을 취하고 싶은 분들이 방문하면 마음에 들 수 있는 캠핑장이다.
남양주 힐링별밤수목원 캠핑장 배치도이다. 예약 페이지에서 자리를 지정하여 예약할 수 있고 입소는 오후 2시부터 시작이다. 퇴소는 12시. 가격은 위치에 따라서 4만 원~12만 원이다. 고출력 전기용품(전기밥솥, 전기그릴, 온풍기, 전기히터 등)은 사용금지다.
여기는 화장실과 샤워실에 개인용품을 따로 들고 가야 한다. 코로나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꼭 세면도구와 휴지 등을 챙겨가는 게 좋다. 계곡 쪽은 밤에 물소리에 예민한 분들은 계속 거슬릴 수 있으니 잘 생각해보고 자리를 결정하기 바란다.
5. 남양주 우리마을 캠핑장
경기 남양주시 수동면 철마산로 115 우리마을캠핑장
같은 남양주에 위치한 우리마을 캠핑장이다. 서울 근교에 위치한 캠핑장이라서 접근성이 좋은 곳이다. 이곳은 키 큰 나무들이 많고 평지로 되어 있다. 운영은 오로지 캠핑과 평상만 운영한다. 중앙의 잔디를 제외하곤 그늘이 지는데 해가 가는 곳에 따라 해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타프를 꼭 지참해야 한다. 뒤쪽으로는 개울이 있긴 한데 놀기엔 적합하지 않다. 물이 깨끗하지 않아서 여기선 안 논다고. 이곳은 미리 자리 예약을 하지 않고 오는 순서대로 자리를 정한다고 한다.
사방이 축령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은 탁 트인 공간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공기도 무척 깨끗하고 맑다는 느낌을 받는 곳이다.
화장실은 야외 화장실은 거의 이용 안 하고 관리실 옆 실내 화장실을 이용한다. 남자 화장실은 관리실 뒤쪽에 위치하고 있다. 여기도 화장실에 가려면 휴지와 개인용품을 가져가야 한다. 개수대도 있는데 온수를 사용하려면 시간이 정해져 있다. 오전 7~10시 오후 5~9시 이 시간 이후는 온수를 칼같이 끊어 버리니 꼭 이 시간대에 씻어야 한다. 전기용품 사용할 때 소비전력 600w가 초과되면 전기가 차단되니 주의해야 한다.
1 사이트 기준 4인 (어른 2 아이 2), 차량 1대 입장 가능. 가격은 1박 2일 4만 원, 2박 3일 8만 원이고 인원 초가시 연령 무관 1인당 1만 원, 차량 초과 1대당 1만 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주소를 클릭하고 알아보자.
6. 가평 브라보 캠핑장
경기도 가평군 북면 가화로 2670-49
서울에서 멀지 않은 곳이지만 휴가철에 차가 막히면 그닥 가깝다고 생각이 들지 않은 곳이긴 하다. 하지만 경기도에 위치하고 있고 접근성이 좋은 곳이다. 여기는 수영장이 있는데 코로나 때문에 운영하지 않다가 7월 1일부터 요청하는 분들이 많아서 다시 운영 재개하고 있다. 마스크는 필수로 착용하고 물의 수위는 낮게 운영한다고 한다. 근처 계곡이 있으니 물놀이하기에 수영장 말고도 서운하지 않은 곳이다. 산자락에 1~6층까지 계단식으로 되어 있는 곳으로 아래의 배치도를 보면서 확인하길 바란다.
3층에 매점, 관리동, 개수대, 화장실, 방방이가 있다. 위의 배치도를 보면 길이 오른쪽 길로만 다닐 수 있게 되어 있어서 불편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든다. 매점에서도 체크인이 가능하다고 하고 화장실은 남녀 구분되어 있으며 샤워장은 화장실 안에 있다. 제일 꼭대기에는 펜션이 자리하고 있다. 가격은 현재 비수기엔 3만 5천 원 성수기엔 4만 5천 원이다. 자세한 궁금한 사항은 해당 캠핑 카페에서 확인해보길 바란다.
7. 가평 캠핑 어클락
경기도 가평군 조종면 마일리 370-3
이곳은 예약하기도 힘들다는 유명한 캠핑장 중의 한 곳이다. 연인산 자락에 위치한 곳으로 평지로 되어 있다. 예약 한 뒤 사무실에 들려서 확인하고 캠핑을 시작하면 된다. 사무실이 있는 건물에 매점과 화장실, 개수대가 있기 때문에 자주 들를 곳이라서 위치를 잘 알아두는 게 좋다.
캠핑 어클락은 깨끗한 시설과 친절한 직원들, 그리고 중앙에 위치한 잔디밭, 나무가 많아서 그늘이 있고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은 평지라는 점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이곳은 캠핑뿐만 아니라 글램핑도 가능하다. 워낙 넓어서 산책하면서 구경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바로 옆에는 계곡이 있어서 물놀이를 즐길 수도 있기 때문에 아이들 물놀이 용품은 챙겨가도 좋다. 여기는 주로 가족들이 많이 오는 곳이고 밤 11시가 넘어가도록 시끄럽게 하는 사람이 있다면 캠지기님이 다니면서 매너타임을 알려주곤 한다.
캠핑 입실은 2시, 퇴실은 11시 / 글램핑 입실은 2시, 퇴실은 12시이다. 애완견 출입은 금지되어 있고 성수기 시즌에는 반드시 추가 인원이나 방문인원이 철저하게 관리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공기도 좋고 워낙 캠핑장을 잘 조성해 놔서 한번 다녀온 사람들은 또 가고 싶어 하는 곳이기도 하다. 여름뿐만 아니라 봄, 가을에도 분위기 있고 들러보면 좋은 곳이다. 자세한 궁금한 사항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길 바란다.
이상 서울 근교 캠핑장 7곳을 알아봤습니다. 요즘 장마로 비 피해가 많이 생기고 있어서 해당 캠핑장의 상황을 파악해보고 안전한 곳을 선택하는 게 좋겠습니다. 비가 많이 올 때는 외출을 삼가하면서 이용을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코로나로 인해 사람들과 접촉을 삼가고 마스크는 필수라는 거 잊지 마세요. 그럼 장마 끝나고 즐거운 캠핑 즐기시길 바랍니다.
'생활정보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8월 탄생석 페리도트 의미와 유래 (0) | 2020.08.07 |
---|---|
카톡 프로필 뮤직 음악 설정 방법 (0) | 2020.08.06 |
커클랜드 슈퍼 오메가3 가성비 좋은 건강기능식품 구입후기~ (0) | 2020.07.26 |
백파더 라면봉지 라면물 맞추는법 백종원 꿀팁 (0) | 2020.07.24 |
주민등록증 재발급 방법 온라인/오프라인 간편 신청하기 (0) | 2020.07.23 |